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분석능력 인정받다

작성자검사지원팀 등록일2021.12.15 조회수448

영국 식품환경 연구청 주관 비교숙련도 평가서 호평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3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산하 식품환경 연구청에서 주관하는 비교숙련도 평가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프로그램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FAPAS는 전 세계 식품분야 분석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으로 그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대학, 민간분석기관 등이 국제적인 분석능력을 인증 받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달 FAPAS프로그램 유해물질 국제숙련도 평가 중 잔류농약, 중금속 2개 분야에 참가했으며, 분석능력의 평가 기준은 분석 데이터의 표준점수(Z-Scores)로 평가에 참여한 기관들의 오차범위를 산출해 ±2 이내면 만족한 값으로 분석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한다.

진흥원은 참가한 2개 분야에서 모두 표준점수(Z-Scores) 오차범위 ±0.5 이내에 들어 세계수준의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진흥원 관계자는 “분석능력의 전문성 및 신뢰성 유지를 위해 매년 평가를 받아 국제적인 분석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삼 등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