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연구팀의 “인삼의 간 기능 개선효과” 해외뉴스에 실려

작성자글로벌마케팅팀 등록일2021.12.16 조회수503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연구팀의 “인삼의 간 기능 개선효과” 해외뉴스에 실려

인도네시아 INDEKSNEWS, 미국 eTurboNews, 네덜란드 nutrition insight, Yahoo에 게재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수출전략기술개발사업(No.315049- 05-5-SB010)의 지원으로 수행되어 지난 9월13일 한국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간 건강 개선 기능성 원료로 효능을 인정(인정번호: 제2021-10호)받은 소식이 미국, 인도네시아, 네덜란드, 야 후 등에 게시됐다.

인도네시아 INDEKSNEWS에 따르면 “ 대한민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5년간의 임상시험 결과 고려인삼을 ' 건강에 좋은 식품 성분으 인정했다. 이번 임상은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연구팀이 수행했다.”라고 보도했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연구팀은 간수치가 정상 범위보다 약간 높은 만 19세 이상 70세 이하 남녀 60명에게 인삼추출물을 하루 2.4g씩 12주 동안 섭취시켰다. 그 결과 간세포가 손상됐을 때 증가하는 ALT가 15.67% 감소했다.

또 알코올과 관련된 간 질환이나 담도계 질환일 경우 수치가 높은 감마GT도 5.93% 떨어지는 등 수치 전반에서 확연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이번 연구 결과로 인삼은 올해 초 뼈 건강 개선 효과에 간 건강 개선 기능까지 인정받아 기존 면역력 증진, 피로해소에 이어 인증 항목이 4가지로 늘어났다.

이뿐 아니라 인삼 사포닌을 오랫동안 가열하면 진세노사이드 Rg3, Rg5, Rk1과 같은 사포닌과 아미노당 화합물이 생성되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항산화, 항암,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연구팀은 전했다. 특히 인삼 속 다당체 성분은 면역 증강 작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추운 날씨로 약해진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