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1.05.24 조회수242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박경래 기자 입력 2021.04.26. 13:42

 

“130만 파워 유튜버부터라이브 커머스까지“ 초청 바이어 200여명만 참석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에서 2021 K-웰니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웰니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문화체육관광부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1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됐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가 참가했다금산군에서는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하여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일반성 등을 부각하여 참여한 유튜버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동남아 탑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쇼피큐텐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 200여명, 13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50여명의 초청 유튜버와 라이브 커머스 촬영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참가업체의 상품들을 영상 콘텐츠에 담고전시홀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회가 하나의 큰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됐다.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국내외 유명 유튜버 등과의 교류 등을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의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출처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