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소식지

인삼·약초 기능성 소재 특허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 공략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5.12.18 조회수7

 
<사진설명 : 경방신약 주식회사>
 
 
<사진설명 : 농업회사법인 금산흑삼 주식회사>
 

 

인삼·약초 기능성 소재 특허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 공략

-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의 인삼산업 밀착형 기술 보급 -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5, 보유 지식재산권(특허)에 대해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인삼·약초 기반 기술의 사업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이전 계약은 경방신약(김충환 대표) 농업회사법인 금산흑삼 주식회사(고태훈 대표) 2개사를 대상으로 추진되었으며, 인삼 및 흑삼 유래 기능성 소재 관련 특허기술을 중심으로 기술의 활용 가능성과 산업적 연계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약이 이루어졌다.

계약 대상 기술은 골 형성 촉진제 및 제조방법(등록번호 10-2738288), 다공증 예방 또는 치료용 흑삼 추출물 및 이의 제조방법(등록번호 10-2422405 ), 인삼 추출물 및 깻잎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미세먼지에 의한 호흡기 질환 예방·개선용 조성물(등록번호 10-2507548) 등 총 3(175백만원)이다.

진흥원은 기관 보유 연구 성과의 산업 현장 적용 및 사업화 제품의 시장 경쟁력 우위 선점을 위한 인삼 산업 밀착형 기술 개발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식품시장을 선도하는 지역기업 육성과 발전을 실현하고 있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술이전은 인삼·약초 분야 연구 성과의 사업화 가능성을 한 단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수요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이전 이후 활용과 성과 창출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