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금산인삼 소공인 인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는 금산인삼 소공인의 가치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20년 인삼 아카데미를 추진하오니, 소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교육 개요
◦ 교 육 명 : 2020년 인삼 아카데미
◦ 교육기간 : 2020. 6. ~ 11.(6개월간)
◦ 교육대상 : 금산군 인삼식품제조가공업 소공인, 예비 창업자 등 과정별 20명 내외
* 소공인 : 제조업을 영위하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사업자
◦ 교육장소 :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2층 대회의실 등
◦ 교육내용
- 스마트화 대응전략 수립 교과 운영
- 소비자 마케팅•판촉 역량강화 실무 교육
품질 및 식품위생관리 교육
공동협업화 유형별 모델화 구축 과정
* 자세한 내용은 교육프로그램 붙임 참조
▣ 신청접수
◦ 신청기간 : 2020. 5. 15.(금)~ 정원마감시까지
◦ 신청방법 : 방문접수 및 팩스,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 수강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사업자등록증명원 각 1부
▣ 접수문의
◦ 접 수 처 :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
◦ 문 의 : 소공인특화지원센터 매니저 박진숙(전화: 041-750-1653)
2020년 5월 15일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장직인생략
붙임. ‘20년 인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교육
일자
|
교육
시간
|
교육과목
|
교육과정
|
강 사
|
6.1~6.2
|
6h/20명
|
스마트화 Ⅰ
|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공정 시뮬레이션
|
전문 교육기관 위탁교육
|
스마트공장 개요 및 개념이해
제조업 시장 변화에 따른 스마트화 공정의 도입
스마트공장 구축 공정 시뮬레이션
및 산업별 개선사례
|
6.3~6.5
|
12h/20명
|
스마트화 Ⅱ
|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활용
|
최적화의 개념 이해하기
고객 DM발송효율 최적화
장바구니 분석, Lift 분석을 통한 최적배치 방안 찾기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예측방법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
7월 초
|
20h/20명
|
온라인실무
|
온라인 마케팅 나도 한다
|
e-커머스시장 이해와 트렌드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사례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초보탈출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기법
효과적인 제품 촬영기법
|
8월 초
|
6h/20명
|
소비자 변화
|
소비자 제대로 알기
|
소비자 심리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구독경제의 이해
|
8월 초
|
6h/20명
|
협업화
|
협업관리 쉽다
|
협업의 이해와 필요성
협업조직 위기관리 매뉴얼 수립
유형별 협업사례
공동 마케팅홍보 과제 도출 및 사업화(실전)
협업체 구성방법
|
9월 초
|
6h/20명
|
식품
제조실무
|
식품정책 이해하기
|
식품표시사항 이해와 위반사례
식품위생관리 사례
식품배합기초 및 검사
발효식품제조방법의 이해
|
9월 초
|
4h/20명
|
수출실무
|
수출 바로알기
|
목표 해외시장 바로 알기
바이어 발굴 및 관리방법
수출진입 방법 및 절차
수출 성공 및 실패 사례
수출상담
|
6월~
11월
|
30명/2회
|
현장견학
|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마켓트렌드 혁신사례
|
현장
|
11월
|
3h/30명
|
인삼의 효능
|
인삼의 과학적 근거와 효능
정부식품정책 방향과 대응
|
특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