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진흥원장 인사말씀

안녕하세요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원장 김영수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금산군은 1,500년 고려인삼의 종주지이며, 금산지역의 전통인삼재배법은 FAO 세계농업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지역특화산업적 명성과 재배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고려인삼은 일찍이 한반도에서 자생하는 인류의 영약이라고 알려져 왔고, 최근 현대과학에서도 다양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섭취 안전성은 물론,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갱년기 여성의 건강개선 및 뼈 건강 등 기능성이 인정되어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인삼소비의 감소추세로 수삼가격이 크게 하락하여 생산농가는 물론 인삼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 선조들이 가꾸어 오셨던 ‘하늘선물 고려인삼’의 가치를 높여, 인삼약초산업 재도약을 기필코 성취하겠다는 각오로 일하고자 합니다.

보다 효능이 우수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일, 인삼의 재배이력과 식품안전성을 확보하는 일,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역량을 증진하는 일, 인삼 판매증진을 위한 마케팅 등 소관 업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응원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원장 김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