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대전MBC 외] 금산 K-INSAM 수출상담회 336만불 수출 성과

작성자산업진흥팀 등록일2025.9.19 조회수12

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알리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열려

세계인삼수도 금산 찾은 13개국 바이어25만불 상당 인삼제품류 현장 계약 성사

 

금산군은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행사를 맞이해 축제 개막식 전날인 918,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주관 아래 개최된 ‘2025 금산 K-INSAM 수출상담회(이하 수출상담회)’에서 336만 달러 규모의 수출 업무협약 11건의 성과를 올렸다.

○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열린 올해 수출상담회에는 미국, 중국, 튀르기예, 폴란드, 체코, 호주, 몽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13개국에서 방문한 33개사 바이어가 금산군 27개 인삼제품류 제조기업과 매칭 되어 약 2700만 달러 규모의 192회 상담이 진행되었다. 또한, 금산몰, 금산진생협동조합, 금산흑삼 주식회사 등 3개 업체의 농축액, 홍삼스틱, 홍삼정과, 인삼드링크 등 25만불 상당의 수출 금액이 수출상담회 현장에서 계약되기도 했다.

진흥원에서는 실질적인 교역 협상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교섭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상반기부터 각국 바이어 발굴에 나섰다. 사전 발굴한 바이어들은 지난 6월과 7월 중국 광저우와 말레이시아 KL 박람회에서 금산 인삼제품류 제조기업과 최초 미팅을 가지기도 했으며, 이들은 올해 수출상담회 참가 의사를 밝히면서 금산 인삼제품류 수입에 강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수출상담회 이후에는 바이어들과 관내기업 대표자들의 네트워크 환경을 마련하여 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전야제(K-INSAM VIP WELCOME GALA of The 43rd Geumsan World K-Insam Festival)’라는 이름을 내걸고 만찬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바이어들은 축제가 개막하는 이튿날 금산문화관광과 함께 제43회 금산세계인삼축제 개막식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를 주관한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박지흥 원장은 수출상담회 이후에도 최종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수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여 금산 K-INSAM의 수출 지원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