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금산인삼, 세계 최대 파리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작성자홍보마케팅팀 등록일2022.11.04 조회수1957

 

 

4년 만에 열린 ..... 194개국 310,000명 방문

인삼제품류를 활용한카나페, 케이크, 에이드등 다채로운 시연시식 행사

해외 식품업체와 공동 제품 개발 협력..... 해외 진출의 새로운 가능성 열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사장 박범인)지난 10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2022 프랑스 파리국제식품박람회(Sial Paris 2022)”에 관내 기업 4개소와 함께 참가하여 약 108만불의 수출상담 성과를 맺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파리국제식품박람회(Sial Paris)는 독일 쾰른국제식품박람회(ANUGA), 이탈리아 밀라노국제식품박람회(Tutto Food)와 함께 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 파리국제식품박람회(Sial Paris 2022)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스페인, 스위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튀르키예,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알제리, 칠레, 튀니지, 파키스탄 등에서 방문한 바이어가 금산 인삼제품류에 관심을 보이며, 69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 참가로 인해 총 상담액 108만불 금홍 관련 제품 수출계약 MOU 2(25만불) 현장 계약 4만불 계약진행 62만불 등의 성과가 창출되었다.

금산인삼홍보관Alternative Food(대체식품) Organic(친환경), Vegan(비건) 테마의 7(Hall 7)에 마련되었으며, 올해 파리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는 금산몰(아침마당), 금산인삼협동조합, 금산흑삼, 천년홍삼 등 4개 기업이다. 진흥원에서는 공동홍보관을 운영하며, 금산 인삼·홍삼·흑삼으로 제조한 농축액, 정과, 절편, 스틱 등 다양한 제품을 바이어와 참관객에게 소개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금산인삼은 ‘K-Healthy Lifestyle, Geumsan Ginseng’이라는 슬로건으로 현지인에게 금산인삼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와 함께 금산 인삼제품류를 활용한 시연시식(홍삼차, 홍삼요거트, 진생카나페, 스윗진생케이크, 진생에이드) 행사를 통해 건강함, 미식등의 금산인삼 이미지를 전달했다.

진생카나페를 맛본 한 독일 참관객은 한국 인삼의 우수성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다양한 형태로 접해볼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다, “제가 사는 곳에서도 금산의 홍삼제품을 자주 접했으면 좋겠고, 특히 디저트로의 활용이 기대되는 식품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금산몰(아침마당)은 인도, 아랍에미레이트 등 다른 국가관 내 차(Tea)를 생산하는 기업을 만나 금산의 인삼제품류를 소개하면서 공동 제품 개발을 제안받기도 했다.

한 참가업체 대표자는 세계 3대 식품박람회에 금산인삼이 세계 식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이 금산인삼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것에 자부심이 느껴진다, “거대한 전시 규모나 세계 3대라는 이름에 걸맞은 박람회에 참가하고, 또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참가업체와 더불어 금산인삼에 큰 발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금산홍보관을 찾은 한국 국가관 담당 정부부처 관계자는 “8홀에 마련된 한국관과는 차별되는 금산인삼만의 강렬한 인상을 엿볼 수 있었다, “금산인삼의 전통성을 기반으로 친환경, 비건과 같은 식품 트렌드, 새로운 식문화 등이 한데 어우러져 세계 식품시장 선도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업체의 유럽 수출을 돕고 유통다변화를 위해 프랑스 유통시장 조사를 별도로 실시하였으며, 유럽국가 친환경 제품 인증인 ‘BIO’를 비롯한 ‘Vegan’ 인증 지원을 위한 사업 구상 및 구체적인 방안을 계획 중이다.

진흥원은 금산인삼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잠재시장 개척 홍보를 위해 오는 118일부터 10일까지 UAE 두바이 ISM Middle East 전시회에 참가한다. 올해 추진되는 금산군과 진흥원의 금산인삼 해외마케팅 지원은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관내 기업의 수출경쟁력 향상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