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식품 분야’ 대상
이종협 기자 승인 2021년 04월 26일
[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최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행사에서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전국 16개 시도, 2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금산군은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해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등이 높은 호평을 받은 결과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연구소 지성훈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본 행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이업종과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와의 교류를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며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출처 : 충청투데이(https://www.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