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1.05.24 조회수242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양병훈 기자 승인 2021.04.26. 16:00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금산군 관내 인삼식품제조 소공인 30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수교육과정은 2018년부터 금산군에서 추진 중인 HACCP 품질관리 지원사업의 성과로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지속적인 위생 안전관리를 확보하고 원거리 수강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인삼식품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안전위생관리가 필수조건이자 소비자 신뢰향상과 제조 신뢰를 유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구소는 2021년 소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인삼 아카데미과정 인삼제품의 차별화 상품성 개선 온라인 활성화 지원 최신 국내 외 인허가 및 인증정보 제공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작 금산인삼 마케팅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관내 기업의 기술가치향상을 위한 R&D기반의 인삼제품 리뉴얼사업과 HACCP 글로벌 경쟁력강화 지원 인삼제품 품질관리분석지원 GAP인삼 인증지원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소공인은 인삼 소공인의 경영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성장의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금산군과 연구소가 지역산업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높은 성과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충청매일(http://www.ccd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