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안전인삼 유통 합동 점검·계도 전개

작성자전체관리자 등록일2026.01.27 조회수9

 

수삼박스 큐알(QR)코드 여부 확인·부착 필요성 강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인삼의 안전성과 생산관리정보 큐알 코드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쌓기 위한 행보가 광폭으로 전개됐다.


금산군은 충남도와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과 함께 26일 금산수삼센터 및 인삼저온창고에서 안전인삼 유통을 위한 합동 점검 및 계도를 펼쳤다.

이번 점검 및 계도에서 안전인삼 스마트생산관리정보 큐알(QR)코드 여부를 확인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부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전인삼 유통 제도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인삼 출하 전 잔류농약 등 안전성 검사와 경작신고, 생산이력 정보가 있는 인삼만 유통,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안전인삼 생산이력정보 관리 체계를 구축했으며 생산자와 도매상인 등 인삼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과 시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큐알(QR)코드를 통해 소비자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해 인삼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군 관계자는 "금산이 안전인삼 유통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농가와 도·소매인의 자발적인 실천이 중요하다"며 "재배농가가 경작 신고와 안전성 검사를 철저히 이행하는 것이 제도 정착의 핵심 요건"이라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모석봉 기자 mosb@asiae.co.kr


 | 출처 : 아시아경제 | https://www.asiae.co.kr/article/2026012716131499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