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인삼의 간기능 개선효과 과학적 효능 입증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0.10.05 조회수170

인삼의 간기능 개선효과 과학적 효능 입증

최병선 기자 승인 2020.10.04. 19:01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충청매일 최병선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차선우)가 인삼의 간기능 개선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연구소는 인삼의 간기능 개선효과를 인체적용시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효능을 입증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인삼의 기능성 원료를 추가로 신청했다.

 

연구소는 이번 효능 입증으로 위축되어가는 인삼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으로부터 수주한 ‘Global 전임상을 통한 고려인삼의 효능 구명 및 현지 시판 가능한 제품개발을 통해 백삼을 저온에서 진공 농축하는 공법을 활용백삼특이성분을 함유하는 상태로 표준화한 백삼추출물 분말 GS-KG9을 개발했다.

 

또한백삼추출물(GS-KG9)을 활용간기능 전 임상실험과 기전을 연구하고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에서 6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간 손상 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소거해 간염증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2건의 특허등록과 2편의 국내외 저명 학술지Evidence-based Complementary Alternative Medicine와 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에 지난 6월 16일과 8월 14일 논문으로 발표됐으며지속적인 추가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표미경 효능연구팀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그 동안은 인정받지 못했던 인삼의 새로운 기능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의 모든 인삼가공업체가 활용해 인삼소비를 촉진하고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충청매일(http://www.ccd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