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경방신약(주),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협약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20.12.09 조회수168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경방신약(),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 협약

 

이종협 기자 승인 2020년 12월 08일 17시 53분 지면게재일 2020년 12월 09일 수요일

 

[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7일 연구소가 보유 중인 팽화흑삼 및 이의 제조방법과 관련된 지식재산권을 경방신약()에 기술이전하고 사업화를 위한 전수 및 기술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차선우 연구소장과 김충환 경방신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지난해에 맺어진 양 기관 간 공동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표준화된 흑삼소재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식품시장을 선도하는 지역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 R&BD 통합솔루션 사업의 일환이다.

 

연구소는 해당 사업을 통해 지역식품기업에 기술력을 지원하고 제품화와 사업화 활동을 적극 지원해 지역특화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실현하고 있으며 기업과 상호정보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차 소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많은 관내기업들이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소재제품화기술을 전수하고 금산인삼을 활용한 제품차별화와 산업소재로써의 가치를 극대화해 지역인삼산업과 식품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충청투데이(http://www.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