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보도자료

[대전일보 외] 금산군, 두바이 유기농 제품 박람회서 174만 달러 수출 성과

작성자산업진흥팀 등록일2025.11.21 조회수18

금산군, 두바이 유기농 제품 박람회서 174만 달러 수출 성과

두바이 시장 전시회 4년 연속 참가21.9만 달러 현장 계약 성사

 


 

 

 

금산군은 인삼제조업체 4개사(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 대동고려삼, 명원, 천년홍삼)‘2025 두바이 유기농 제품 박람회(Middle East Organic and Natural Product Expo Dubai 2025)’에 참가해 174만 달러의 수출협약(MOU)21.9만 달러의 현장계약 수출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2025 두바이 유기농 제품 박람회는 중동의 천연 및 유기농 제품 전문 B2B 무역전시회로, 식품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등 전 카테고리의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현지 유망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사와 1:1 비즈니스 매칭을 주선하는 VIP Buyer Program을 개최했다.

금산군은 2022년부터 4년 연속 두바이 전시에 참가하며 현지 시장 개척을 지속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박람회 참가 전 KOTRA 두바이 무역관을 통한 사전 바이어 발굴에 나서면서 현장 바이어 매칭 및 미팅이 활발히 이뤄졌다. 현지 바이어들과 참관객은 금산인삼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에 주목하며, 다양한 제품 형태(홍삼스틱·농축액·캡슐·절편·에너지 드링크 등)의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 결과 참가업체 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 명원, 천년홍삼이 박람회 현장에서 21.9만 달러의 신규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대동고려삼의 경우 제품 공급 확장 협의가 성사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됐다.

전시가 개최된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등 중동의 유통·건강기능식품 전문 바이어들은 금산인삼홍보관 부스를 방문해 금산 인삼제품은 중동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건강식품 이미지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